서울·경기·강원 큰눈으로 출근길 혼잡 우려

서울·경기·강원 큰눈으로 출근길 혼잡 우려

입력 2010-03-10 00:00
수정 2010-03-10 07: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관령 100.4cm, 남양주 28cm, 서울 11.9cm…낮부터 그칠 듯

 밤사이 경기, 강원, 전북, 경북 일부지역과 제주산간에 대설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10일 오전 전국 곳곳에서 눈이 내리고 있어 출근길 주의가 요구된다.

 오전 6시 30분 현재 동두천, 포천, 가평, 연천, 의정부, 구리, 남양주, 하남 등 경기 8개 시.군과 강릉, 동해, 태백, 삼척, 속초, 고성, 양양, 평창, 정선, 홍천, 인제 등 강원 11개 시.군, 영양, 봉하, 울진산간 등 경북 3개 군, 전북 임실, 제주 산간에 대설경보가 발효됐다.

 또 서울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져 있는 상태다.
이미지 확대
세종대왕, ‘그만 내리도록 하여라’
세종대왕, ‘그만 내리도록 하여라’ 9일 저녁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과 진눈깨비가 내리기 시작한 가운데 서울 광화문광장 내 세종대왕상이 눈을 맞고 있다.
연합뉴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6시 현재 적설량은 서울 11.9cm, 수원 7.8cm, 인천 3.1cm, 동두천 20.5cm, 문산 15.8cm, 이천 12.9cm 등으로 집계됐다.

 특히 닷새 넘게 큰 눈이 내리고 있는 강원도는 지난 6일부터 이날 오전 6시까지 내린 적설량이 대관량 100.4cm를 비롯해 강릉 35㎝, 속초 30.6㎝, 동해 16.4㎝, 원주 10.3㎝, 철원 5.4㎝, 춘천 5.1㎝를 기록했다.

 기온도 밤새 크게 떨어져 현재 서울 영하 3.9도, 대전 영하 3.2도, 부산 영하 1.4도, 광주 영하 3.0도, 대구 영하 2.4도, 북강릉 영하 0.6도 등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을 기록했다.

 이 때문에 서울시가 밤새 제설제 2천800t을 뿌리고 경기도재해대책본부가 염화칼슘 2천640t, 모래 310t, 소금 1천575t을 주요 도로에 뿌리는 등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이 제설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이면도로는 물론 간선도로도 곳곳이 얼어붙었다.

 이에 따라 현재 출근 차량이 아직 많지는 않지만, 전국 주요 도로에서 차들이 거북이 운행을 하고 있어 출근길 대란이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서울지방경찰청은 빙판길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북악산길, 인왕산길, 감사원길의 양방향 차량 통행을 통제했고, 부산시는 고지대 산복도로는 물론 부산항 4부두 앞 왕복 8차선 도로를 비롯해 시내 26곳에서 차량운행을 통제하고 있다.

 또 서해에 풍랑특보가 내려지면서 군산∼선유도와 군산∼위도 등 5개 항로 여객선의 운항이 중단됐으며 인천과 섬 지역을 잇는 12개 항로 여객선 역시 풍랑주의보로 운항이 통제됐다.

 기상청은 “오늘 오전 8∼9시까지 눈이 오다 경기 서해안 지방부터 눈발이 잦아들기 시작해 낮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 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정희 서울시의원,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서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4)이 지난 30일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등과 함께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서울서남부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감사, 당근, 수박, 복숭아 등 13개 품목을 대상으로 농축산물 할인지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농축산물 실시간 타임세일, 주말세일 등 자체적으로 할인행사를 실시 중으로,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은 농식품부가 여름 휴가철 소비자 장바구나 물가 경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농축산물 할인지원 사업이 하나로마트 등을 비롯해 계획되고 진행되고 있는지 추진 상황 및 진행과정을 점검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점검에 참석한 유정희 서울시의원과, 송미령 농식품부장관 및 박준식 서울서남부농협 조합장은 농축산물 수급상관 및 할인지원 현장을 점검하고, 지역 소비자 물가 안정화 방안 논의를 이어갔으며, 하나로마트 고객들의 현장 여론 또한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 의원은 지역 소비자 물가 안정화에 대한 설명 이후, 산지와의 직거래를 통한
thumbnail - 유정희 서울시의원,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서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