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허울 쓴 그린워싱 경계해야”…LG전자 경영진, Z세대 쓴소리 경청

“친환경 허울 쓴 그린워싱 경계해야”…LG전자 경영진, Z세대 쓴소리 경청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08-24 11:18
수정 2022-08-24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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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주완 사장 등 청년들과 소통 행사
미래 제품 컨셉 아이디어도 공유

“최근 기업들이 친환경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친환경과는 거리가 먼 ‘그린워싱’(위장 환경주의)이 되지 않도록 더 노력해야 합니다.”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서초R&D캠퍼스에서 조주완 LG전자 사장(왼쪽 두번째)을 포함한 경영진이 ‘디자인크루’와 소통하며 청년들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살펴보고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서초R&D캠퍼스에서 조주완 LG전자 사장(왼쪽 두번째)을 포함한 경영진이 ‘디자인크루’와 소통하며 청년들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살펴보고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는 LG전자 주요 경영진을 향한 20대 청년들의 목소리가 거침없이 쏟아졌다. LG전자가 새로운 고객경험 통찰력을 얻기 위해 마련한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발 출생)와의 소통 행사로 조주완 LG전자 사장을 비롯해 김병훈 최고기술책임자, 이삼수 최고디지털책임자, 이철배 디자인경영센터장 등 LG전자 경영진이 참석했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가 별도의 전형을 통해 선발한 16명의 ‘디자인 크루’는 경제·사회·문화 등 여러 주제에 대한 Z세대의 생각을 경영진에게 전했다.

디자인 크루들은 기업의 친환경 정책과 경영의 진정성을 강조하면서 최근 전자제품 소비가 증가한 만큼 기업들이 책임감을 느끼고 전자폐기물을 회수하는 등 자원재활용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청년들은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연구원 멘토들과 함께 기획한 미래 제품 컨셉도 소개했다. ‘지속가능한 주방’을 컨셉으로 한 주방 가전, 친환경을 고려한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등 아이디어들이 공유됐다.

이철배 디자인경영센터장은 “새롭고 자유롭고 창의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Z세대가 열어갈 미래 여정에 대한 기대와 설렘이 크다”라면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노력에 열린 마음으로 참여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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