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KT가 유무선 유통·관리 등을 담당하는 236개 지사를 79개로 줄이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현장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KT는 기존 236개 지사를 통합해 76개로 광역화하는 조직 개선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신 지사 하부 조직에 181개 지점을 신설해 현장 중심의 실행력을 강화했다.
지사는 줄이고 지점은 신설한 형태로, 현장 조직의 상단에 있는 11개 본부는 그대로 유지한다.
이에 따라 기존 수도권강남고객본부의 분당지사, 여주지사, 이천지사가 분당지사로 통합된다. 대신 기존 지사는 지점으로 바꿔 분당지사 관할로 편입된다. 분당지점, 여주지점, 이천지점이 신설되는 식이다.
회사측은 “기존 각 권역의 업무는 유지하면서 조직의 효율성 차원에서 현장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형태로 재배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또 유통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KT 직영 체계에서 전문 유통관리 체계로 전환해 인력과 업무 효율화를 도모한다고 밝혔다.
최근 명퇴를 시행하면서 밝힌 계획대로 현장영업, 개통, 사후관리(AS), 지사 영업창구 업무를 KT M&S, KTIS, KTCS, ITS 등 7개 계열사와 관계사에 위탁하는 것이다.
조직 개편안은 30일부터 적용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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