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하스마트, SH공사에 ‘e마을’ 서비스 공급

자하스마트, SH공사에 ‘e마을’ 서비스 공급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16-09-27 17:26
수정 2016-09-27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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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공지 시스템, 층간소음 측정, 관리비 조회 등 서비스 제공

 공동주택 모바일 플랫폼 전문업체인 자하스마트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최근 아파트 입주민 편의를 함께 도모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자하스마트가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SH가 관리하는 아파트를 대상으로 ‘e마을’ 서비스 공급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e마을은 아파트 주민 전자투표시스템과 커뮤니티 공간을 비롯해 스마트 공지 시스템, 층간소음 측정, 관리비 조회, 동네 기상예보 및 교통정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동현관 스마트 출입시스템(e도어), 무인택배함 무료설치, 주차위치 확인 등 입주민 편의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다. 이 가운데 e도어는 SH공사가 새로 건설하는 아파트에 무상 적용될 예정이라고 자하스마트는 밝혔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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