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가 자동차운반선(PCTC) 전용 부두를 직접 개발하는 등 해운 사업 강화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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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부두는 글로비스의 모회사인 현대기아차 차량 외 국산 완성차 수출과 수입차의 수입에도 사용할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는 평택·당진항 동부두 1번 선석(선박 접안시설)을 자동차 전용 부두(조감도)로 개발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2017년까지 총 720억원을 투자해 최대 8000대의 자동차를 실을 수 있는 5만t급 자동차운반선 전용 부두로 개발할 예정이다. 축구장 22개 크기(약 15만 3000㎡)인 평택·당진항 1번 부두는 위치나 형태 등에서 대형 자동차 운반선이 안전하게 정박할 수 있는 요지로 꼽힌다. 현대글로비스는 새 부두를 통해 연간 40만대의 자동차를 실어 나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하역과 선적, 시설 관리 등 부두 운영의 모든 것을 직접 관리해 연간 21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5-01-29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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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